본 여행사(이하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보호와 정보주체자의 권익보장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관련조항과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의 기준에 따라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수립하여 이를 준수하고 있습니다. 고객의 개인정보가 어떠한 목적과 절차로 수집,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에는 회사 웹사이트를 통하여 사전에 고지하겠습니다.

1.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

1(1) 회사는 여행상품의 예약 및 여행관련 서비스 제공 등의 업무처리를 위하여 고객으로부터 최소한의 필수정보를 수집하며, 제공한 모든 개인정보는별도의 동의가 없는 한 해당목적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사용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항목, 이용목적, 용도 등이 변경될 경우 사전 고지하며, 고객의 동의를 구할 것입니다.
(3)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사용합니다.

가.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여행상품 예약, 여행자보험 가입, 항공권/호텔 등의 예약 및 출입국 정보 확인,예약내역의 확인 및 상담, 컨텐츠 제공, 여행서비스 이용 시 회원의 우대
나. 회원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을 위한 본인확인, 개인 식별,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가입 의사 확인, 이용 및 이용횟수제한, 연령확인, 만14세 미만 아동 개인정보 수집 시 법정 대리인 동의여부 확인, 분쟁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전달 등<

 

2. 개인정보 수집 항목 및 수집방법

(1) 회사는 적법한 절차와 법적 기준에 의거하여 고객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으며, 고객의 서비스이용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만을 수집하고 있습니다. 정보통신망법과 개인정보보호법에 의거하여 수집, 이용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2) 회사는 고객의 인권을 침해할 우려가 있는 민감한 개인정보항목(인종, 종교, 사상, 정치적 성향, 건강상태, 성생활정보 등)은 수집하지 않습니다.
(3) 회사에서 운영하는 홈페이지에 회원가입,여행상품예약,견적서,상담게시판, 전화, 팩스를 통한 본인 확인, 제휴사로부터의 제공 등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4) 상세 개인정보 수집 항목, 용도, 보유 및 이용기간은 아래 [표1] 필수 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개인정보 내역 용도 보유 및 이용기간
아이디, e-mail, 성명, 생년월일, 성별, 주소(자택/직장 선택), 연락처,마케팅정보수신동의여부(e-mail,mms,우편) 회원가입기본정보 서비스제공 및 관계법령에 따른 보존기간
법정대리인의 성명, 관계, 연락처, 가족관계증명서류 만 14세 미만 회원 서비스 가입 시 추가정보 서비스제공 및 관계법령에 따른 보존기간
예약자 : 성명, 생년월일, 연락처, e-mai, 주소, 기타요청사항, 여행자 : 성명(국문/영문), 생년월일, 연락처(휴대폰/자택/직장), e-mail, 주소(자택/직장) 여행상품 예약 및 상담 / 경품배송 서비스 제공 및 관계법령에 따른 보존기간
성명(국문/영문), 생년월일, 성별, 연락처(e-mail, 휴대폰), 여권/비자 소지여부, 여권정보(영문명, 여권번호, 여권만료일) 예약 및 출국가능 여부 파악 서비스 제공 및 관계법령에 따른 보존기간
성명, 생년월일, 성별, 여권번호 여행자보험 가입(해외여행상품) 서비스 제공 및 관계법령에 따른 보존기간
이용자의 성명,신용카드번호,유효기간,계약자와의 관계 대금결제/정산 서비스 제공 및 관계법령에 따른 보존기간

3. 개인정보의 이용 및 보유기간

(1) 개인정보 이용기간
고객님의 개인정보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간 또는 분쟁처리 기간 동안에 한하여 보유하며 정보주체자의 삭제 요구와 가입 탈퇴 동의가 있을 경우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는 아래와 같이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기간 동안 회원 정보를 안전하게 보관합니다.
가.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나. 대금결재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다.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2) 개인정보 유효기간 제도 준행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사용합니다.
가. 회사는 개인정보 유효기간제도를 준행하며, 해당 정보통신 서비스를 1년 동안 이용하지 않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파기등의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 개인정보의 오, 남용 및 유출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나. 회사는 1년의 유효기간 만료가 도래하기 30일 전까지, 회사의 보안규정 및 지침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항목이 파기 되거나 보관이 필요 할 경우 관련 법령에 따라 안전하게 분리 저장, 관리되는 사실을 고지합니다.

4. 개인정보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회사는 회원고객의 동의가 있거나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 어떠한 경우에도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에서 고지한 범위를 넘어서거나, 해당되는 회원 서비스 영역과 무관한 타 기업/기관에 제공하거나 이용하지 않습니다. 단, 고객 서비스 수행에 직접적으로 관계되는 업체에 한해서 제한적인 조건으로 개인정보가 제공되며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서비스영역 제공 받는 자 제공하는 영역 제공 받는자의 이용목적
항공 / 해운 / 운송 대한항공, 아시아나 항공 및 국내외 항공사, 해운회사 / 철도회사/렌터카업체 항공 / 해운 / 운송 보기 영문명, 생년월일, 성별, 연락처(이메일/휴대폰)여권정보(영문명, 여권번호, 여권만료일) 항공권 및 기타운송업체예약 출국가능여부 파악
숙박 / 행사수배 국내 외 호텔 및 리조트/숙박업체 / 랜드사 랜드사 보기 성명(국문/영문), 연락처 숙박예약 진행 / 확인
여행자보험 동부화재, 삼성화재,LIG, 현대해상 성명, 생년월일, 성별, 여권번호 여행자 보험 가입 (해외여행상품)
비자 수속 소망여행사(중국) 성명, 여권정보(영문명, 여권번호, 여권만료일) 비자 수속업무 (ESTA)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 이용자에게(제공 받는 자, 제공목적, 제공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의 동의를 구하며, 동의사항에 대한 변경이 있을경우, 별도의 재동의를 획득하는 조건입니다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적으로 고객의 동의없이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 형사소송법, 금융실명거래 및 비밀보장에 관한 법률,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지방세법, 소비자보호법, 한국은행법, 등 관계법령에 의하여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가 있는 경우
- 통계작성 학술연구나 시장조사를 위하여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광고주, 협력사나 연구단체 등에 제공하는 경우
- 문화관광부 인증 우수상품에 관한 해당 관련기관의 요청이 있는 경우
-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5.회사 에서 고객의 개인정보를 위탁하는 업무 내용 및 현황

(1) 회사는 고객편의 서비스를 원활하게 제공하기 위해서 일부 업무를 전문 업체에 위탁 운영하고 있습니다.
(2)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의 만전을 기하기 위하여 서비스 제공자의 개인정보 취급위탁관련 적법한 처리절차, 보안지시엄수, 개인정보에 관한 비밀유지, 업무 목적 및 범위를 벗어난 사용의 제한, 재위탁 제한 등 사고시의 손해배상 책임부담을 명확히 규정하고 해당 계약내용을 서면 또는 전자적으로 보관하여 이를 엄격하게 관리감독 하고 있습니다.
(3)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합니다.
(4) 회사에서 고객의 개인정보를 위탁하는 현황은 다음과 같습니다.

위탁받는 업체(수탁자) 위탁업무의 목적 위탁하는 항목 위탁기간
하나투어리스트, 모두투어, 한진관광, 롯데JTB 여행상품 예약, 상담, 결제안내 예약자/여행자 성명(국문/영문), 연락처, 신용카드 결제정보, 생년월일, 여권번호 계약 시작일 부터 종료일까지
제주도닷컴 국내여행상품 운영, 예약상담
호텔톡 호텔예약, 상담, 결제안내
KG이니시스 카드결제, 가상계좌서비스 성명, 생년월일, 성별, 가상계좌번호, 결제정보 계약 시작일 부터 종료일까지
월드스팬 항공예약서비스 예약자/여행자 성명(국문/영문), 연락처, 신용카드 결제정보, 생년월일, 여권번호 계약 시작일 부터 종료일까지

6. 개인정보의 자동 수집 장치에 관한 사항

1회사는 이용자의 개인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쿠키(cookie)'를 사용하기도 합니다.'쿠키(cookie)'는 HTTP서버에서 사용자의 브라우져에게 보내는 조그마한 데이터 꾸러미로서 회원의 컴퓨터 하드드라이브에 저장됩니다. 고객이 회사의 웹사이트에 접속을 하시면, 회사의 컴퓨터는 고객의 브라우저에 있는 쿠키의 내용을 읽고 고객의 개인정보에 해당하는 IP접속기록을 수집, 저장하게 됩니다.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가. 회원으로 등록하면, 처음 로그인할 때 쿠키가 설정되며, 로그아웃 하면 삭제됩니다. 회원 로그인과 관련하여 쿠키가 사용되는 것은 현재로그인 상태인지를 확인하기 위하여 사용됩니다.
나. 사용자 환경 설정 등에서도 쿠키를 사용합니다. 개인이 직접 선택한 검색 사용 환경 값을 저장해 두었다가 사용자가 필요로 하는 환경 설정을 위하여 이 정보를 사용합니다.
다.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의 차이나 반복 사용 정도 등 이용자의 이용 행동에 관한 정보를 파악하여 타겟 마케팅에 사용합니다.
라. 쿠키는 회사가 진행하는 이벤트 등과 같은 각종 프로모션 행사 등에서 고객의 참여 빈도수 확인 등을 위하여 사용됩니다.
마. 이용자는 웹브라우져의 옵션을 조정하여 모든 쿠키를 받아들이거나, 쿠키가 설치될 때 통지를 보내도록 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그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Internet Explorer를 사용하는 경우
1). [도구] 메뉴에서 [인터넷옵션]을 클릭합니다.
2). [개인정보]탭을 클릭합니다.
3). 개인정보 설정수준을 사용자 조정하시면 됩니다.
-Netscape 를 사용하는 경우
1). [편집] 메뉴에서 [환경설정]을 클릭합니다.
2). [개인정보와 보안] 카테고리에서 [쿠키]를 클릭합니다.
3). 원하시는 쿠키설정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7. 개인정보 주체의 권리와 의무

개인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요구(정보주체 및 정보주체 이외로 부터 수집된 개인정보의 출처, 처리목적, 이용내역에 대한 열람)
2) 오류 등이 있을 때 정정요구
3) 개인정보 삭제요구
4) 처리정지 요구
상기 항목에 대한 권리행사는 회사에 대해 서면, 전화,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정보 주체자는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계법령을 위반하는 수준으로, 회사가 처리하고 있는 정보주체 본인 및 타인의 개인정보 및 사생활을 침해하지 않도록 해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8. 개인정보의 열람 및 정정, 삭제방법

가회원님의 개인정보 열람 및 정정을 위해서는 회사 고객센터 및 개인정보관리 담당자에게 이메일, 전화등을 이용하여 본인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삭제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본인여부 확인 후 필요한 조치를 취해드립니다. 회원/고객의 개인정보 정정요구에 대하여 회사는 해당 내용에 대하여 정정 완료 전까지는 개인정보를 이용, 제공하지 않습니다

9.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에 대한 동의철회

가고객님은 회원가입 시 개인정보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해 동의하신 내용을 언제든지 철회하실 수 있습니다. 동의 철회는 회사의 고객센터 및 개인정보 담당자에게 서면/이메일 등으로 송부하여 주시면 신속하게 조치해 드립니다.

10. 만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보호

가만 14세 미만 아동의 경우, 법정대리인(부모, 법정대리인, 친권자)을 통하여 여행상품/서비스 이용계약이 가능하며, 해당 서비스 수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만14세 미만 아동의 법정대리인은 아동의 개인정보 열람, 정정을 요구하시거나, 개인정보의 수집과 이용, 제공, 위탁에 대한 동의철회를 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 개인정보담당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요청하시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는 법정대리인의 동의 없이는 제3자에게 제공하거나 공유되지 않습니다.

11.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적 / 관리적 안전성 확보조치

가. 기술적 대책

(1) 회원 계정의 비밀번호는 암호화되어 저장되므로 본인만이 알 수 있습니다. 따라서 계정 로그인이 필요한 개인정보의 확인 및 수정은 해당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본인만이 가능합니다.
(2) 회사는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하여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있고, 최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회원들의개인정보나 자료가 누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습니다.
(3) 회사는 결제 등의 경우에 있어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보안장치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4) 회사는 해킹 등에 의한 정보의 유출을 방지하기 위해 침입차단시스템(방화벽)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기타 시스템적인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해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나. 관리적 대책

회사는 회원님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그 최소한의 인원에 해당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 이용자를 직접 상대로 하여 마케팅 업무를 수행하는 자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 등 개인정보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
-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취급이 불가피한 자
-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 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 보호 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 교육 및 외부 위탁교육을실시하고 있습니다.
- 입사시 전 직원의 보안서약서를 통하여 사람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대한 이행사항 및 직원의 준수여부를감사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관련 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명확화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와 일반 데이터를 혼합하여 보관하지 않고 별도의 서버를 통해 분리하여 보관하고 있습니다.
- 전산실 및 자료 보관실 등을 특별 보호구역으로 설정하여 출입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 회사는 이용자 개인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 개개인이 본인의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ID 와 비밀번호를 적절하게 관리하고 여기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합니다.
- 그 외 내부 관리자의 실수나 기술관리 상의 사고로 인해 개인정보의 상실, 유출, 변조, 훼손이 유발될 경우 당사는 즉각 귀하께 사실을알리고 적절한 대책과 보상을 강구할 것입니다.

12. 개인정보 파기관리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의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이용 및 보관기간에 따라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하며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파기절차 회원님이 회원가입 및 여행서비스 이용 등을 위해 기재한 개인정보는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 내부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정보보호사유에 따라(이용 및 보유기간 참조) 일정기간동안 저장된 후 삭제되거나 파기합니다.

나. 파기방법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 분쇄기를 이용하여 분쇄
-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 개인정보는 남기지 않으며,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방법을 통하여 기록삭제

다. 파기시점 - 회원가입정보의 경우 : 회원가입을 탈퇴하거나 회원에서 제명된 때.

- 대금지급정보의 경우 : 대금의 완제일 또는 채권소멸 시효기간이 만료된 때
- 설문조사, 이벤트 등의 목적을 위하여 수집한 경우 : 당해 설문조사, 이벤트 등이 종료한 때 다만,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된경우에도 상법 등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13. 개인정보처리방침 변경 등에 대한 고지

개인정보처리방침내용의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내용이 반영되기 전에 웹 사이트의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또한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버전번호 및 개정일자 등을 부여하여 개정여부를 쉽게 알 수 있도록 하며, 중요한 사항일 경우, 고객의 이메일로 안내사항을 전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버전번호 3.1
개인정보처리방침 시행일자 2010년 07월 20일
개인정보처리방침 최종변경일자 2018년 01월 02일
개인정보처리방침 변경 전 내용(바로가기)

14. 청소년 보호책임자 지정

당사 웹사이트에서는 청소년유해 매체물을 제공하거나 매개하지 않습니다. 만약 청소년 유해정보로 인해 피해를 입거나 문제가 발생한 경우라면 청소년보호 책임자(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피해상담이나 고충처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당사 개인정보관리책임자는 청소년 보호책임 업무를 겸직하도록 지정됩니다.

개인정보 침해 및 신고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의 외부 기관에 문의를 통해서 확인 받으실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전화 : 118
- 이메일 : 118@kisa.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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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보보호마크 인증위원회 - 전화 : 02-550-95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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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 전화 : : 02-3480-2000
- URL : http://www.spo.go.kr/kor/depart/icic/main.jsp
○ 경찰청 사이버 테러 대응 센터 - 전화 : 02-363-0112
- URL : http://www.netan.go.kr-->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된 불만 및 민원사항을 처리하기 위하여 개인정보 관리책임 조직을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와 관련된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아래의 담당자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기준에 따라 성실하고 신속하게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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